•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윤석열 대통령 내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갈라만찬 참석…정상 외교
뉴스핌 | 2022-06-29 06:49:31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내외는 28일(현지시간) 필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주최하는 환영 갈라 만찬에 참석해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정상들과 우애를 다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나토 정상회의 첫 일정으로 한·호주 정상회담을 진행한 후 마지막 일정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갈라만찬에 부인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입장했다.

[성남=뉴스핌] 김학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yooksa@newspim.com

윤 대통령은 이날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도 면담할 계획이었으나 연기됐다. 윤 대통령과의 면담에 앞서 시작된 핀란드와 스웨덴, 트뤼키예, 나토 사무총장 간 회담이 예상보다 길어진 것에 따른 것이다.

핀란드와 스웨덴은 나토 가입을 요청했지만, 트뤼키예가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토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나토 회원국 30개국의 전원 찬성이 필요하다.

윤 대통령 내외는 만찬장 옆에 마련된 사진 촬영장에 입장해 필리페 6세 국왕 내외와 악수를 나눴다. 필리페 국왕은 윤 대통령에 "취임을 축하한다"고 말했고,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나토 정상회의 참석 정상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특히 지난달 한국을 방문한 조 바이든 대통령은 단체 사진을 찍기 전 윤 대통령과 악수를 건네 눈길을 끌었다. 정상들은 단체 사진 촬영을 마친 뒤 만찬장으로 이동했다.

dedanhi@newspim.com

[여론조사] 尹대통령 지지율 45.3%...취임 후 최저치 또 경신
尹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첫 행보 "한국 의료 소재 가치 남달라"
尹대통령,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북핵 공조·민주주의 가치 수호 공감대
尹대통령,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 발전 논의
尹대통령 "마드리드, 韓 인도·태평양 전략과 나토 신 전략개념 만나는 지점"
尹대통령, 나토서 '자유·평화는 국제사회 연대로만 보장' 연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