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범석 루닛 대표 "루닛, 모든 암 영역에서글로벌 표준이 될 것"
뉴스핌 | 2022-07-07 13:49:10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궁극적으로 암 치료 영역은 영상과 인공지능(AI)이 결합돼 하나의 패키지로 진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루닛은 가상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암 진단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7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암 정복을 위해서는 대규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루닛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통해 많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루닛은 AI 기반의 의료영상 진단 및 치료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대표 제품은 암 진단을 위한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와 암 치료를 위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Lunit SCOPE)'가 있다.

루닛의 핵심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기술력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총 160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국내 헬스케어 기업 최초로 모든 평가기관으로부터 모두 A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사업영역에서 루닛은 GE헬스케어, 필립스, 후지필름과 같은 글로벌 메이저 의료기기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600여 개 이상의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서 대표는 "지난해 7월 글로벌 액체생검 1위 기업인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가 회사 설립 이후 최초로 루닛에 300억원을 투입해 지분 및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9년 일본 최대 의료영상장비 업체인 후지필름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2021년부터 그 성과가 가시화됐다"며 "2020년 GE헬스케어, 2021년 필립스 등 글로벌 메이저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이 본격 진행됨에 따라 향후 매출이 급성장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실적도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364% 증가한 66억39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9억7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2%나 급증했다. 이중 해외 매출은 약 26억원으로 전체 비중의 87.5%를 차지했다.

서범석 대표는 "약 500억원대에 달하는 공모자금은 인공지능(AI) 제품의 연구개발(R&D) 및 인허가 과정에 투자해 최고 성능의 신제품 출시에 힘쓸 예정"이라며 "또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가속화할 운영자금으로 사용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yoh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